기사상세페이지
전라북도교육청이 ‘2022학년도 전라북도 사립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29일 도교육청이 공고한 시행계획에 따르면 내년도 사립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에 참여하는 곳은 5개 학교법인에 9개 학교다. 총 선발예정인원은 17명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동국대사범대학부속 금산중에서 일반사회와 체육 1명씩를 채용한다.
경암학원은 군산제일중에서 도덕윤리 1명·수학 1명, 군산제일고는 일반사회 1명·물리 1명·영어 1명을 선발한다.
또 남성학원에서는 이리남성여중 수학 2명, 남성고 국어 1명·일반사회 1명, 이리남성여고 영어 1명을 채용한다.
학산학원 자유중은 국어 1명, 완산학원 완산중은 수학 1명·영어 1명, 완산여고는 국어 1명·수학 1명을 각각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사립법인 채용은 공립 중등학교교사 임용시험 원서접수 및 제1차 시험과 병행해 실시하는 공립 위탁형이다.
이에 따라 응시원서는 오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전라북도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 시스템에서 접수하며, 제1차 시험은 11월 27일에 실시한다.
특히 사립과 공립이 1차 시험을 병행하면서 수험생들은 △공립만 지원 △공립(1순위)+사립(2순위) 지원 △사립만 지원(1개 법인 지원) 등 3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해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다만 공·사립 동시지원 대상 과목은 국어, 수학, 물리, 일반사회, 도덕윤리, 체육, 영어 7개다.
1차 시험 합격자 발표는 오는 12월 31일 오전 10시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며, 2차 시험부터는 학교법인별로 전형이 진행된다.
사립학교의 교사 선발예정 과목, 응시자격, 배점, 세부 일정, 합격자 결정 등은 임용예정 학교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