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교육지원청, 2021 혁신교육포럼과 함께하는 여주교육 공감 나눔 개최

기사입력 2021.09.29 11: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교육지원청

     

    여주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여강홀에서 이명신 교육장, 이항진 여주시장, 박시선 여주시의장, 지역인사, 학교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혁신교육포럼과 함께하는 여주교육 공감・나눔」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이번 여주교육 공감・나눔은 여주혁신교육포럼과 교육장 경영평가를 통합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모든 행사 내용이 유튜브로 생중계 되었다.

    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에서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릴레이로 진행된 분과위원회 협의사항인 여주혁신교육포럼 규정 개정 건과 여주 관내 45개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2022학년도 여주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에 대한 내용을 심의・의결하였다.

    이어서 이명신 교육장의 여주교육 성찰과 5개 분과별 사전 협의를 거친 의제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의 토의가 이어졌다. 주요 핵심 의제로 ▲기초학력 지원, ▲고교학점제 ▲지역연계 문화예술교육 ▲진로체험 내실화 ▲지역교육 거버넌스 구축 등을 논의하였다.

    또한 여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브이로그 영상 콘텐츠에는 여주청소년교육의회 활동과 학생들의 전문가 초청교육, 여주 문화체험교육 등 다양한 의견, 정책 건의 등이 담겼다.

    이번 공감・나눔에 참여한 김나영 학부모는 “여주교육가족이 함께 우리 아이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여주교육의 현안을 성찰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이번 자리가 앞으로 펼쳐질 여주미래교육의 예고편을 보는 것 같아 가슴이 벅차 올랐으며, 이런 논의의 자리가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이명신 교육장은 “이번 여주교육 공감・나눔은 지난 여주교육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보다 나은 여주교육을 위해 여주교육공동체와 그 길을 함께 찾아가는 과정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