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정부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랜선으로 미술 여행 즐기고 나만의 예쁜 홈 인테리어 꾸며요!
기사입력 2021.09.29 11:14의정부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8월 4일부터 매주 토요일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감소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즐기는 1인 가구를 위한 2가지 테마의 프로그램 “랜선 미술 여행과, 홈루덴스 나만의 DIY 인테리어” 총 8회기를 진행했다.
랜선 미술 여행은 미국의 미술관 중 뉴욕의 모마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LA 게티 센터 세 가지를 랜선으로 방문하여 각 미술관의 유래와 소장 미술품을 관람하였다. 마지막 회기는 랜선 워킹 투어인 에스토니아 탈린을 실시간으로 즐기며, 에스토니아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유적지 관람 등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두 번째 테마 홈루덴스는 ‘집에서 재밌게 즐기다’라는 어원으로 햇박스 다육정원, 자이언트 쿠션, 우드 카빙, 자개 거울 DIY 등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하여 안정적이고 따뜻한 자기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홈루덴스 참여자 K씨는 “다양한 키트를 통해 1인 가구만의 특색있는 홈 인테리어를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또 다른 참여자 P씨는 “에스토니아 랜선워킹 투어를 실시간으로 즐기며 같이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고 사진 촬영 포인트까지 알려주셔서 코로나가 끝나면 에스토니아에 꼭 가보고 싶다”고 했다. 참여자 A씨는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친 일상속에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게 해준 담당자께 고마움을 전했다.
의정부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인 가구 지원사업으로 상반기에 중장년 수다살롱 동아리, 하반기에는 중장년 세대를 위한 요리 프로그램 ‘헬씨토랑’을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