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선군, 건강한 먹거리 가을철 임산물 팔아주기 특판행사 마련

기사입력 2021.09.29 11: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물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인 가을철 임산물 팔아주기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정선에는 가득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곤드레를 비롯한 더덕 버섯, 건나물 등 건강한 먹거리 가을철 임산물을 구입하기 위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판로에 여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임산물 재배농가의 실질적인 소득보전 등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특판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는 온라인 중심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재배 농가별로 라이브커버스와 유튜브를 연계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 품목은 곤드레를 비롯한 더덕, 산양삼 등 3가지 품목이며, 9월 30일과 10월 10일·11일·24일 온라인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정선군과, 정선군산림조합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물 재배 농가에게 포장재와 택배비 등을 지원하여 산나물을 비롯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실질적 소득증대와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정선에서 생산된 곤드레 등 정선 임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군은 임산물을 100% 국내산을 판매하며, 판매 품목 원산지 및 생산자 실명표시는 물론 판매 부스에서는 지역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청정 정선의 이미지와 함께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청 산림과 산림휴양팀 및 정선군산림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