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중앙·2·28기념학생도서관, 개학 전 설렘, 도서관과 함께

기사입력 2022.02.09 12: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개학 전 설렘, 도서관과 함께

     

    대구중앙도서관과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다가오는 3월 새 학년을 맞이해 봄방학 특별강좌를 운영한다.

    대구중앙도서관은 2월 18일부터 2월 26일까지 첫 입학과 개학을 앞둔 예비초등(8세)과 초등학생들에게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학습준비물을 미리 만들어 보는 체험을 제공하는 '개학 전 설렘, 대구중앙도서관과 함께'라는 특별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특강으로는 예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첫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는 그림책 읽기와 알림장 쓰기로 구성된 ▲'읽기와 쓰기로 입학 준비하기', 예비초등과 초등1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준비물을 나만의 디자인으로 만들어 보는 체험 행사인 ▲'나만의 알림장과 네임텍 만들기', 초등2∼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 '문해력이 좋아지는 읽기와 글쓰기', ▲'나만의 노트와 인스(인쇄스티커)만들기'가 있다.

    참가 신청은 2월 9일부터 2월 16일까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봄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봄방학 특별강좌를 2월 22일부터 2월 25일까지 운영하고, 수강생은 2월 11일부터 2월 17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운영 강좌로는 예비 초등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있게 나를 표현할 수 있도록 말하기의 기본부터 친구들에게 자기 소개 하는 방법, 친구와 대화하는 방법 등을 연습해보는 ▲ 자신감 쑥쑥 스피치, 예비 초등학생 2학년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발성, 발음, 감정표현 등의 말하기 기본과 육하원칙으로 말하기, 상황에 맞는 의사 표현해보기 등으로 구성된 ▲ 발표력 쑥쑥 스피치가 있다.

    모집 강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대면 강좌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