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청년의 품격옷장’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시작

기사입력 2022.02.09 09: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 면접정장 대여 지원사업 ‘청년품격옷장’ 안내 포스터

     

    천안시는 청년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면접정장 대여 지원사업 ‘청년품격옷장’을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에서 3일부터 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은 2021년도 대여사업 이용자 1,3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대폭 반영하면서 더욱 발전하고 새로워진 모습으로 재단장했다.

    기존 1개 업체로 운영되어 오던 대여사업을 올해는 동남·서북 각 1개 업체(슈트갤러리, 스플렌디노)로 운영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대여품목도 구두를 비롯해 여성 이용자를 위한 정장바지를 추가해 이용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청년의 품격옷장’이라는 사업 별칭도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렴하며 선정했다. 청년 목소리를 반영한 별칭을 통해 사업에 친숙한 느낌을 부여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면접정장은 △천안 소재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천안 소재 대학교 졸업예정자 △천안 지역 내 1년 이상 거주한 18~39세 취업준비생이라면 1회 3박 4일간 최대 연 3회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신청은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 누리집 ‘청년의 품격옷장’ 신청페이지에 접속해 설문을 작성하고 메일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 누리집(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는 면접정장 대여 외에도 AI 모의면접, 자격증 응시료 지원, 면접스타일링지원 등 취업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