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추홀구, 친환경 도시농업 실천을 위한 도시텃밭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2.02.11 11: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미추홀구, 친환경 도시농업 실천을 위한 도시텃밭 참여자 모집

     

    인천 미추홀구는 안전한 먹거리와 친환경 농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도시농업농장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텃밭 분양 대상은 주안8동 산63-4에 위치한 도시농업농장 내 개인 어울림텃밭 147세대와 단체텃밭 5단체이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는 구 홈페이지 통합예약서비스에서 가능하다. 방문 접수는 구 도시농업지원센터 또는 공원녹지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어울림텃밭은 신청일 기준 미추홀구에 주민등록된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단체텃밭은 미추홀구에 소재한 지역의 공동이익 실현을 위해 설립된 단체면 신청 가능하며 사용료는 2만원이다.

    도시농업농장 참여자 최종 선정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전산추첨으로 진행되며 결과는 다음달 14일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시텃밭 경작 참여자는 3월부터 11월까지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도시농업을 실천하며 경작활동을 할 수 있고 올바른 먹거리 재배를 위해 유기농법 및 친환경 해충방지 관리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또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을 통해 수확한 농작물을 나누는 등 공동체 활성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도심 속 텃밭 경작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안전한 먹거리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