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우리아이 놀이꾸러미‘ 호응

기사입력 2022.02.18 11: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우리아이 놀이꾸러미‘ 호응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우리아이 놀이꾸러미’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지친 영유아 가정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우리아이 놀이꾸러미’400개를 제작해 지난 17일부터 이틀 간 사전 신청한 가정에 배부했다.

    놀이꾸러미는 ‘물감놀이, 뽁뽁이놀이’등 총 열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있으며 올해에는 네 가지 주제가 새롭게 기획되어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와 도구를 활용한 놀이로 기획되었고 꾸러미 안에는 재료와 도구뿐 아니라 놀이 방법이 함께 첨부되어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놀이꾸러미를 통해 다양한 창의적인 놀이를 진행하며 영유아의 신체, 언어, 인지 발달 뿐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놀이하며 유대감을 형성해 정서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3년째 진행되고 있는 놀이꾸러미는 해마다 영유아 가정에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꾸준히 수혜자를 늘려가고 있다.

    놀이꾸러미를 이용한 한 가정은 “오미크론이 확산되고 있어 아이와 외부활동하는 것이 꺼려졌는데 놀이꾸러미가 있어서 가정에서도 즐거운 놀이를 할 수 있었다”며 “놀이꾸러미를 통해 온 가족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광미 아동복지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른들 뿐 아니라 아동들도 힘든 시기지만 놀이꾸러미를 통해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며“지역사회가 함께 양육에 참여하는 양육문화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