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우리동네 작은도서관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시흥시, 명칭 공모 열어

기사입력 2022.02.21 07: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리동네 작은도서관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시흥시, 명칭 공모 열어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올 10월 개관 예정인 은계어울림센터-1과 하상어린이공원 청소년복합센터 내 작은도서관의 명칭을 시민의 공모로 선정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 도서관의 특징을 살려 복합센터 내 다른 시설과도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 명칭으로 독창적이고 참신한 “우리동네 작은도서관 명칭”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 가능하며, 2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최종 명칭은 사전심사와 선정위원 심사를 거쳐 3개 이상의 후보를 선별,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오는 4월 중 도서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흥시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면서 “이번 공모 외에도 이용자와의 소통 창구를 마련해 시민 의견이 도서관 운영에 반영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은계지구와 하상동 지역주민의 소통의 장이자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중추적 역할을 해나갈 작은도서관은 은계어울림센터-1(은행동 611-5번지, 10월 개관예정)과 하상어린이공원 청소년복합센터(하상동 372번지, 10월 개관예정) 내에 조성된다.

    지역별로 균형 있고 편리한 도서관 이용 환경 구축을 위해 송운공원작은도서관(정왕동 1873-1, 2023년 1월 예정)과 목감어울림센터 내 작은도서관(조남동 674번지, 2023년 3월 예정)도 개관을 계획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