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래구, 2022년 혁신 실행계획 본격 시행

기사입력 2022.03.02 11: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 동래구는 주민 체감형 혁신성과 창출을 위한 2022년도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최근 밝혔다.

    실행계획은 정부혁신 추진방향과 기조를 같이해 △사회적 가치 실현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구정을 3대 전략으로 해 참여‧협력, 공공서비스, 일하는 방식 등 3개 분야 총 36개 혁신과제를 선정․수립했다.

    대표과제는 ‘스마트관제센터 고도화를 통한 안전도시 구현’으로 스마트 도시안전망을 활용한 수배차량 검색지원 서비스 구축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는 주정차단속 카메라 및 수배차량검색시스템(WASS) 간 연계를 통해 수배차량 확인 및 검거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동래를 만들고 추가적인 차량 번호인식 카메라 설치 없이 기존 설치된 CCTV를 활용해 비용 대비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사업이다.

    참여‧협력 분야는 구민 중심의 지역맞춤형 정책 개발을 위한 △구민에게 듣는다 ‘구민 공감정책’ 선정 △지역공동체 중심의 주민자치 실현 등 10개 과제, 공공서비스 분야는 △내가 디자인하는 간판 디자인모델 지원 사업 △마을지기 사무소 운영 등 13개 사업, 일하는 방식 분야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 지원 △5G기반 산불감시시스템 운영 △모바일 행정전화서비스 도입 등 11개 과제가 추진된다.

    동래구 관계자는 “2022년은 코로나19 위기를 딛고 일상을 회복하는 소중한 시기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혁신과제 중심의 구정 추진과 열린 행정, 유연한 사고와 창의적인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