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 중구, 2022년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 개원…공보육 강화 나서

기사입력 2022.03.17 11: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천 중구, 2022년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 개원…공보육 강화 나서

     

    인천 중구는 올해 영종국제도시에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를 개원하며 공보육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12월 영종동에 소재한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아파트 내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에 이어 올해는 운서SK뷰스카이시티1차를 시작으로 총 5개소의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로써 구는 2022년 개원 예정인 5개소의 어린이집을 포함해 관내 어린이집 약 100개소 중 30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했으며, 인천시 자치구 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률로는 단연 1위,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2위라는 눈부신 성과를 일궈냈다.

    이뿐 아니라, 올해 준공예정인 영종지역 내 500세대 미만 아파트 건설사 및 관계자들도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해 구에 적극적으로 문을 두드리고 있어 2022년은 국공립어린이집 확대에 정점을 찍을 의미있는 해가 될 전망이다.

    구는 저출산 해소 및 공보육 돌봄체계 강화를 위해 지자체에서 책임지고 운영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의 지속적 확대를 꾀할 예정이다.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부모들의 수요 및 영종과 원도심의 특수성을 고려해 그린리모델링 및 기능보강 등 다각적인 사업추진으로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가득한 어린이집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국공립어린이집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질 좋은 보육환경에서 자라나도록 하기 위한 근간이 되는 시설”이라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보육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