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립도서관, 이용자의 작은 불편도 생각합니다

기사입력 2022.03.21 12: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심 우산 대여 및 도서 대출 가방 기부·나눔 서비스

     

    순천시는 시립도서관 8개관(삼산, 그림책, 연향, 기적, 조례호수, 신대, 해룡농어촌, 풍덕글마루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양심 우산 대여 및 도서 대출 가방 나눔 서비스를 시행한다.

    양심 우산 대여는 비가 오는 날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해 도서관 이용 후 안전하게 집으로 귀가할 수 있도록 우산을 대여해주는 서비스이다. 자료실 대출반납데스크에서 대여하고 자율적으로 반납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도서 대출 가방 기부·나눔 서비스는 2022년 순천시 One City One Book인 '전지적 지구 시점'과 연계한 서비스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일회용 봉투, 종이 봉투를 도서관에 기부를 하고, 기부 받은 봉투는 도서 대출 시 도서를 담아갈 수 있는 가방으로 활용된다. 한번 쓰고 버려질 수 있는 일회용 봉투들이 누군가의 도서 대출 가방이 됨으로써 자원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다.

    순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작은 불편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서관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도서관이 시민들에게 독서 문화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