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산교육지원청, 새학기에 발생하기 쉬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대처'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3.23 14: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새학기에 발생하기 쉬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대처\'교육

     

    경산 정평초등학교(교장 박주봉)는 3월 22일 '새학기에 발생하기 쉬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대처'교육을 실시하였다.

    2022년 3월은 새 학기 학생과 학부모님, 선생님 모두가 바쁜 기간이다. 새로운 만남으로 좋은 일만 생기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발생하게된다. 특히 3월은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이 발생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배경에서 사전예방을 위해 기획 되었다.

    정평초는 학교폭력의 사전예방에 관심이 높은 학교로써, 경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 의뢰하여 훈련된 학교폭력예방강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었다. 4,5,6학년 총20개 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해 1학급, 1강사의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두 가지 구체적인 목적을 담고 있다. 첫째로 교실에서 친구들 사이에서 무심코 한 나의 행동이 누군가에 대해 폭력이 될 수 있음을 분명히 알게 한다. 둘째로, 피해를 당하기 쉬운 학생들의 용기 있는 ‘그만해!’ 라는 의사 표현을 증진시키는 데 있다.

    교육 후 학생들의 다짐을 담은 메시지를 보면, ‘친구 한명을 빼놓고 귓속말을 하지 않겠습니다.’ , ‘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을 부르지 않겠습니다.’ , ‘친구가 속상할 때 같이 마음을 공감하고 위로해 주겠습니다.’ 등 등 구체적으로 실천 행동을 스스로 다짐해보는 것을 볼 수 있어 고무적이다.

    정평초등학교 박주봉 교장은 '새 학기에 발생하기 쉬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대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의사소통 기법을 습득하여 자신 및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 확산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