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광역시교육청 영선초, 일방적인 안내는 그만! 학부모 질문에 답하는‘2022 영선교육 설명회’개최
기사입력 2022.04.04 12:32대구광역시교육청 영선초등학교는 4월 5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해의 학교교육에 대해 소통하는 ‘2022 영선교육 설명회’를 연다.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비대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일방적인 학교교육의 안내가 아닌, 학부모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영선초는 학부모와 소통하는 학교교육 설명회를 위해 행사 2주 전에 구글 설문지를 활용해 본교 교육에 대한 질문지를 배부했다. 그리고 학부모 설문 결과를 정리해 각 해당 업무 담당부장 및 담임교사, 학교장 등이 함께 답변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영선초 학교교육 운영에 대한 본교 학부모의 궁금한 점은 IB 인증학교의 운영 방침, 코로나로 인한 본교 수업 및 체험활동의 운영 방향, 본교의 오케스트라인 ‘영선 학생오케스트라’의 대외활동 방침 등이 있었다.
‘2022 영선교육 설명회’에서는 이러한 학부모 질의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설명회의 내용을 사전에 촬영하여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이에 더해 아동폭력예방, 인성교육 등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연수도 함께 담았다. 제작한 영상을 4월 5일 오전 9시부터 학교 유튜브 채널 및 학교 밴드에 탑재하여 학부모가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가 본 설명회의 내용을 살펴본 뒤 궁금한 점에 대해 댓글 등 자유롭게 남길 수 있도록 했으며, 학교 담당 교직원을 중심으로 추가적 궁금한 내용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이어 둘째 날에는 전체 학급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 공개를 통해 학교 교육의 이해를 더 높일 계획이다.
1학년 오승별 학생 어머니는 “아이가 학교에 처음 입학해 여러 가지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특히 코로나 상황 속에서의 체험활동 운영 등 알고 싶었던 부분에 대하여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6학년 변예윤 학생의 아버지는 “올해부터 영선초가 IB월드스쿨이 되면서 어떤 부분이 바뀌게 될지 학교가 체계적으로 설명해 준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IB학교의 학부모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운발 교장은 “학교교육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학부모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영선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이루어 나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