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환경공단, 대구국제마라톤 대회에 ‘찾아가는 숨 서비스’제공

기사입력 2022.04.04 14: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환경공단 도로재 비산먼지 제거

     

    대구환경공단은 오는 4월 3일(일) 오전 06시부터 오전 07시 30분까지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엘리트코스 도로재비산먼지 제거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대회는 탄소중립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친환경 국제마라톤대회로 4월 3일(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되었다.

    공단은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분진흡입차량 5대를 투입하여, 엘리트코스(대구스타디움 일원)의 도로재비산먼지를 제거하는 ‘찾아가는 숨’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구지역 시민이 대구국제마라톤대회라는 세계인의 대축제를 보다 쾌적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여하였다.

    대구환경공단의 ‘찾아가는 숨’ 서비스는 대구시민의 삶터, 일터, 쉼터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맑은 숨’을 제공하기 위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사업 서비스이다.

    ‘찾아가는 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투입된 분진흡입차 5대는 이날 약 1시간 30분 동안 마라톤 엘리트코스(1LAP 6.934km)의 도로재비산먼지를 수거하였다.

    또한, 공단은 대구국제마라톤대회의 성공을 위해 분진흡입차량에 홍보현수막 및 홍보시트를 부착하여 대구시 전역에 마라톤대회 홍보를 지원하였다.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은 “이번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쾌적하고 건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우리 공단이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구지역의 축제에 ‘찾아가는 숨’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여, 코로나에 시름하는 대구시민을 고무시키고, 공단 ESG경영 선도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 이라고 그 뜻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