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

기사입력 2022.04.08 12: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교육청,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위해‘2022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운영 안내서’를 제작해 각 학교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현장체험학습 단계별 학생 행동 수칙, 비숙박형 현장체험학습 활동, 학부모 동의 및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50명 미만의 소규모 팀 운영, 안전교육 의무 실시, 인솔자 학급당 2명 이상 확보 등을 내용을 담았다.

    특히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5단계(이동 중, 활동 중, 식사 중, 화장실 사용 중, 숙소 이용 중)로 나누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생들이 지켜야 할 수칙을 단계별로 제시했다.

    또한 현장체험 당일 차량 내 모니터 등을 활용한 안전교육 의무 실시는‘국민제안’내용을 반영한 사항으로, 차량 출발 전 또는 출발과 동시에 안전 전문교육기관 등에서 제작한 영상을 활용해 학생 교육을 실시하도록 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 및 학생 안전을 위해 숙박형 현장체험학습은 운영할 수 없으나, 숙박형 가족캠프는 다른 가족과의 접촉을 최소화해 운영이 가능하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수학여행, 수련활동 등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각 학교는 안내서의 내용을 충실히 준수해 안전하고 내실있는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