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북도교육청, 안전하고 청렴한 학교급식 운영에 매진

기사입력 2022.04.11 11: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11일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은 봄철을 맞아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과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영양(교)사 80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전문가는 봄철에 자주 발생하는 식중독 주요 원인균인 노로바이러스, 클로스트리디움, 퍼르린젠스 등 식중독 발생 원인과 예방법, 신속한 대응체계 유지와 학교급식소 위생관리 등에 대해 안내했으며, 식중독 발생 제로화를 위해 학교장의 위생적인 급식관리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연수 내용은 △식중독의 이해 △식중독의 발생 현황 △계절별 식중독 원인과 예방법 △개인위생 관리 △식재료 관리(검수절차 및 유의사항) △공정별 위생관리 △기계·기구 위생관리 △환경위생관리 등을 안내했다.

    아울러 청렴한 학교급식 문화 조성과 급식 담당자의 청렴마인드 제고를 위해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 제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안전하고 신뢰받는 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