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제58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기사입력 2022.04.11 16: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제58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와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도서관주간의 주요 행사로는 조혜란 작가의 ‘밤바다로 해루질 가요’ 그림책 원화 전시, 도서관에서 찍은 사진을 인화해주는 '도서관에서 인생사진', 도서관의 의미를 생각하고 글로 써보는 '나에게 도서관이란', 해미도서관과 도서관주간에 관한 퀴즈를 뽑아 풀어보는 '유퀴즈 온 더 해미도서관', 도서 5권이상 대출자 및 인스타그램에 해미도서관을 게시한 이용자를 위한 '도서관 사랑꾼 인증', 그림책과 독후활동 키트로 집에서 가족과 독서활동을 하고 인증하는 '그림책이랑 놀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독서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은 어디에나 있어 '전자책 입문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4월 18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충남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전자책을 매일 읽고, 전문 강사가 주도하는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모여 발췌와 단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참가 신청은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전화로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성인 15명을 모집한다.

    윤병훈 관장은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특별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며 도서관과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