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광역시교육청 수성도서관, 수성시니어클럽과 식당-카페 운영 맞손 잡아

기사입력 2022.04.28 13: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성시니어클럽과 상호협력협약

     

    대구광역시교육청 수성도서관은 4월 27일 코로나 거리두기의 해제와 함께 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의 편의 증대 및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안정된 일자리 제공을 위해 수성시니어클럽과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수성도서관은 2019년 6월 시작한 리모델링 공사 및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해 3년 동안 운영하지 못한 구내식당 공간을 제공하고, 수성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의 지역 어르신을 채용해 도서관 내 구내식당-매점-카페(푸드존 누구나)를 직접 운영한다.

    도서관을 찾는 지역 주민에게는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카페와 힐링 공간이 마련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는 구내식당-매점-카페(푸드존 누구나) 운영을 위한 추가 채용(시니어 49명)도 기대된다.

    수성시니어클럽은 노인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경제활동과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수성도서관 내 구내식당-매점-카페(푸드존 누구나)는 5월 시설공사 및 시니어 직무 교육 등 개점 준비를 시작해 6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

    이계향 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수성도서관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다”며, “수성도서관 내 편안하고 아늑한 쉼터(식당-매점-카페)가 조성되어 이용자와 지역주민에게 사랑받고 다시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