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바쁜 농번기철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신청을 못해 누락되는 주택(건물)이 없도록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9일까지 실시한 2023년 신재생에너지보급 융복합지원사업 참여자 접수 기간을 오는 5월 31일까지 추가 연장 접수하기로 하였다.
본 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원을 주택‧공공건물‧상업건물 등에 설치하여 전기와 열을 공급하는 것으로 해당 지역은 6개면(대마면, 묘량면, 불갑면, 군남면, 염산면, 낙월면)이며, 신청서류는 사업신청서 및 자부담금 납부 확약서, 건축물대장,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전기사용내역 조회 위임장을 준비하여 해당 면사무소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며,
건축물대장이 없어 사업 신청이 불가능한 건축물은 종합민원실(주택팀)에서 융복합사업 희망자를 우선으로 하는 ‘건축물 양성화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므로 문의(건축물대장 생성) 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설치비용의 약 85%를 보조해드릴 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절감 효과가 큰 만큼 빠짐없는 신청으로 에너지 복지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지난 4월 19일부터 4월 28일까지 해당 면사무소에서 실시한 이장단 회의에 참석하여 현장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마을 이장님들께 마을방송과 홍보를 요청하였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