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교육지원청, 2022 찾아가는 학생위기지원 관리자 연수 개최

기사입력 2022.05.10 14: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교육지원청, 2022 찾아가는 학생위기지원 관리자 연수

     

    용인교육지원청은 5월 6일, 10일 2일간 ‘용인교육지원청 4층 처인성홀에서 ‘2022 찾아가는 학생위기지원 관리자 연수’를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학습과 개인활동에 익숙했던 학생들이 새로운 사회관계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용인 관내 초ㆍ중등 188개 학교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연수는 위기학생 보호에 대한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해 ▲위기학생의 개념, ▲유형과 사례, ▲학생위기 예방 및 대응 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병원형 WEE센터 이음병원의 「학교방문사업」 소개를 통해 위기학생의 즉각적이고 적극적인 학교 지원 방안에 대한 소개 및 지역사회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연수에 참여한 용인대덕중 강휘석 교감은 “학생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교직원의 이해, 대처, 관리능력이 향상이 되어야 위기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다.”며 “이번 연수는 위기학생의 유형과 지원 방안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학교에서 꼭 필요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종민 미래국장은 “다양한 원인으로 위기학생이 사안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학생들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위기학생 발생 예방을 위해 관련 지역사회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용인의 제2학교와 몽실학교와 연계하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