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철원군,2022년 공무원 정책연구동아리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22.05.23 12: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철원군,2022년 공무원 정책연구동아리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철원군은 적극적·긍정적 사고를 가진 7급 이하 공직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하여 철원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지원하기 위하여 '2022년 공무원 정책연구동아리'(이하‘연구동아리’)를 구성하고 5월 23일 철원군병영체험수련원에서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1부 발대식에서는 연구동아리 회원 56명이 참석하여 철원군의 공식적 정책 소통 통로로서의 시작을 선언하고 연구동아리의 주요역할 및 향후 활동일정 등을 공유하였고, 2부 워크숍에서는 강원도인재개발원 소속 사재명 팀장이 “분임토의의 이해”라는 주제로 분임토의 시 활용하는 브레인스토밍과 브레인라이팅 기법 등을 강의하였다.

    올해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정식으로 출범 예정인 연구동아리는 철원군 정책개발에 관심이 많은 7급 이하 공직자들의 신청을 받아 전 실과소 읍면에서 총 56명이 최종 선발·구성됐다. 앞으로 정책연구가 필요한 군의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젊은 공직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기존의 기성세대 공무원이 가진 한계를 벗어나 다양한 정책 과제들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

    철원군수 권한대행 신인철 부군수는 “철원군 공직자 중에서도 가장 젊고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들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와 능력을 발휘해서 철원군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참신하고 생생한 정책들이 개발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