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 “한지 숲에선 다 할 수 있어!” 유아 대상 한지 문화예술교육 펼쳐진다

기사입력 2022.05.24 11: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원도, “한지 숲에선 다 할 수 있어!” 유아 대상 한지 문화예술교육 펼쳐진다

     

    (사)한지개발원이 전년도에 이어 4년 연속으로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한지 숲에선 다 할 수 있어!’ 프로그램 참여 기관을 5월 24일부터 5월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5세의 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원주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총 10기관이며, 한 기관 당 유아 20명 내외의 인원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자유로운 율동과 놀이를 통해 한지의 제작과정을 재미있게 이해하는 1회차 ‘닥나무의 춤’ △소리를 중심으로 한지 원재료와 물성을 탐구하는 2회차 ‘숲의 소리가 들려요’ △한지로 창작활동을 하고 이를 3D로 전시하여 상상력을 자극하는 3회차 ‘숲에게 생명을’ △한지 숲에서 자연을 느끼며 자유롭게 놀이하는 4회차 ‘숲 속의 파티’로 구성되어 있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생애 초기 문화예술교육 확산을 위해 문화기반시설의 고유 콘텐츠를 중심으로 특화한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보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한지개발원은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총 42개 기관, 862명 유아를 대상으로 한지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4회차의 과정 동안 유아를 만날 예정이다.

    올해 진행하는 ‘한지 숲에선 다 할 수 있어!’는 지역 문화자산인 한지를 다양한 장르와 결합하여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아의 자기주도성과 예술적 상상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개발되었다.

    참가비와 재료비는 무료이며,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참여 기관과 가정에서 수업의 내용을 상기하며 즐길 수 있도록 원주한지테마파크 자체 보유 메타버스 플랫폼인 ‘한지 월드’ 이용 메뉴얼을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사)한지개발원의 교육 담당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가 한지를 재미있게 경험하고 만나며 예술적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