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읍시가 지역의 여성 인재들이 조직 내 리더로 정체성을 확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시는 여성 리더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배양을 위해 ‘2022년 글로벌 여성 리더십 교육’을 추진한다.
글로벌 여성 리더십 교육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리더십·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역 여성 인재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정읍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6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5회차로 진행되며, 75% 이상 참여자에게는 수료증도 수여된다.
교육은 명지대학교 김경호 교수가 강사로 나서 공감 소통과 이미지 메이킹 외 4개의 특강을 진행하며, 체험행사와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정읍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여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여성분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 과정을 끝까지 이수해 여성 지도자로서 역할과 임무를 성실히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