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북부도서관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10일부터 경북대학교 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출입증 발급 신청자를 모집한다.
대구북부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최근 1년 간 경북대학교도서관 출입증을 이용한 실적이 있는 경우 신청이 제한된다.
발급을 원하는 시민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대구북부도서관과 경북대학교 도서관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운영되고 있으며, 발급받은 출입증으로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 간 경북대학교 도서관이 소장한 295만 여권의 자료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출입증이 없더라도 북부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북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상호대차 서비스를 통해 경북대학교 도서관 소장 자료를 대출받을 수 있다.
1인 최대 5권, 14일간 이용할 수 있고, 자료 배송 비용은 북부도서관과 신청자가 각각 50%씩 부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출입증 발급은 자료봉사실, 자료 대출은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희 관장은 “경북대학교 도서관과 연계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며, “이처럼 우리 도서관이 가진 정보자원 외에도 지역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정보 공유 및 개방을 활발히 하여 도서관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