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10월 5일~7일 및 11월 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주왕산국립공원 내에 있는 상의야영장에서 2021학년도 초등 독도사랑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방역지침에 따른 숙박형 체험학습 불가로 인해 청송 지역 내 자연환경 및 시설을 이용하여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총 9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으며, 특히 이번 행사는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와의 협조를 통한 독도를 테마로 한 체험중심의 독도 교육이 진행되었다. 10월 5일 진보초, 파천초, 부남초를 시작으로 학교별 일정에 따라 관내 모든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캠프에서는 독도 영상 시청, 분임별 독도 모형 키트 만들기, 독도 우표 디자인하기, 독도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특히 야영장 내에 있는 카라반 체험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평소 학교 교육과정에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독도에 대해 꾸준히 학습해 온 학생들은 이번 캠프에서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독도 사랑 및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다질 수 있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 수학여행을 가지 못한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오랜만에 참가하는 체험학습에 적극 참여하면서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다.
독도사랑캠프 입소식에서 학생들을 격려한 김현국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독도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독도를 더욱 사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며 독도 사랑은 결국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길이다.”고 말하며 학생들을 격려하였으며, 앞으로도 청송교육지원청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우리 학생들이 청송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독도 사랑,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인재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