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실시

기사입력 2022.06.13 14: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실시

     

    경산교육지원청은 남부미래교육관에서 6월 11일, 12일 초·중 영재교육 학생 85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실시하였다.

    올해 영재캠프는 창의융합 미래교육을 위해 구축된 남부미래교육관에서 영재학생들이 과학, 발명을 몸으로 배우고 원리를 쏙쏙 받아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남부미래교육관 수학체험센터(1층)를 견학하며 4D프레임 및 TSP 아트미로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통해 학생들은 영재교육에 대한 흥미도가 높아졌다고 희망적인 기대감을 표현했다.

    특히, 시대적인 요구와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초등은 ‘미니 드론’, 아이큐 램프’, ‘스마트 자동차‘를 중등은 ’보물을 지켜라-적외선 경보기‘, ’빛합성 별‘, ’미니드론‘, ’아이큐램프‘, ’스마트 자동차‘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과 친근해지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김호상 영재교육원장(남부미래교육관장 겸 교육지원과장)은 “영재 캠프를 통해 평소 학생들이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관련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고 창의력과 탐구력을 키워 미래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영재캠프를 통해 다양한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