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중·고등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6월 11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대입 핵심전략 입시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바뀌는 교육정책·고교학점제, 우리아이 성공하는 진로·진학 전략'이라는 주제로 달라진 입시 환경을 살펴보고, 대입 전형별 특징과 효과적인 지원 전략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학생과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늦은 시간까지 이어져 대입 진학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실감케 했다.
고령군 인재 양성의 요람인 대가야교육원 소개로 시작했으며, 강의는 현직에서 진학지도를 하고, EBS 진로진학 대표 강사로서 입시와 진학지도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초빙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대입 지원 전략과 관련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달라진 수능 체제와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 학생들이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입시를 준비하고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 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유리한지 등에 대한 안내와 2023학년도 대입 핵심사항 분석 및 주요 전형별 집중 분석을 통해 주요 대학의 전형별 모집 비율과 합격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줬다.
특히 대입을 이해하고 자녀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해 주었으며, 자녀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위한 학부모들의 역할과 대응 방안을 안내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진학지도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데 보탬이 됐다.
곽용환 이사장(고령군수)은 "대입전형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보부족으로 학교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고령군의 미래 세대를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