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3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정신생활을 위해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1층에 송도마음건강센터를 설치해 운영한다.
기존 선학동에 위치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접근성이 낮은 송도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송도동에 설치하고 정신건강 전담인력 7명배치했다.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송도마음건강센터를 방문해 상담 및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기본적인 정신건강상담 외에도 ▲아동·청소년 중심 온 가족 마음건강 강화 ▲청년·부모 마음건강지원 ▲지역주민 스트레스 및 우울예방 프로그램 ▲찾아가는 심리지원 ▲재난 심리지원 등을 추진해 지역사회 맞춤 통합적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도마음건강센터 이용문의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032-899-9430), 송도마음건강센터(☎070-8691-1708) 또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ysmh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앞으로도 연수구민의 마음건강 및 정신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개발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