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업안전 모범 사업장 방문(롯데제과 대전공장)

기사입력 2022.11.17 13: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전한 일터를 위해 정부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한덕수 국무총리, 산업안전 모범 사업장(롯데제과 대전공장) 현장 행보 -


    1. 한덕수 국무총리는 11월 15일(화) 오후 대전시 소재 롯데제과(주) 대전공장을 방문하였습니다.


    * (참석) 롯데제과(주) 대표이사, 최고안전책임자(CSO), 대전공장장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 대전고용노동청장


    ㅇ 이날 행보는 최근 중대산업재해가 연이어 발생한 상황 속에서 산업재해 예방 모범 사업장을 방문하여 산업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2. 롯데제과 대전공장은 제과업체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21.12.18.)을 받은 것은 물론


    ㅇ 공장 전체 자율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1,424건)를 자체 발굴하여 개선‧관리하고 있으며,


    ㅇ 안전교육 체크 앱을 자제 개발하여 매 작업 시작 전 일일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체계가 잘 구축되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3. 한 총리는 사회 모든 분야에서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으며, 특히 일하는 데 있어 안전한 일터는 그 어떤 가치보다 중요하므로 정부, 회사, 근로자 모두가 최선을 다해야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ㅇ 정부는 산업안전 선진국 도약을 위한 종합대책인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안전한 산업현장 조성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와 지원 등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ㅇ 더불어, 산업 현장에서도 회사와 근로자가 모두 하나 되어 각자의 자리에서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였습니다.


    < 붙임 > 롯데제과(주) 대전공장 현황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