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인부설 국제인평생교육원(원장 고영신박사)이 경기도평생교육과가 운영하는 사업인 경기도생활기술학교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국제인평생교육원은 (사)국제재난안전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설교육기관으로, 국제재난안전진흥원은 경기도북부의 유일한 재난안전관련 비영리법인이다.
경기도 포천시에 소재해있으며, 경기북부의 재난안전과 생활안전,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및 재난상담과 시니어 요양보건사, 재난생활안전관리사 등의 도민의 재난안전 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처럼 경기도 북부의 재난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현장에서 도민과 시민을 다양한 분야의 재난전문가를 양성하며 폭넓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포천시청, 동두천시청, 한국스카웃트경기북부연맹, 국제사이버대학교, 신한대학교, 동두천중앙고등학교, 포천일고등학교, 동두천시자원봉사센타 등 다양한 공공업무와 관련을 맺으며 재난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도민의 재난안전을 일깨우고 있다. 이런 다양한 경험들이 축적되어 이번 경기도생활기술학교의 재난안전관리심리사와 시니어요양보건사 두 양성과정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된 결과라고 본다.
포천시도 국제재난안전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포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포천시에 소재한 국제재난안전진흥원의 훌륭한 전문교수들을 잘 활용하여 안전도시 포천을 만들어야할 것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