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한 정주여건 마련을 최우선 고려해 시책 추진 착착!

기사입력 2023.02.03 2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예천군)안전한 예천 만들기 (3).JPG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시책 추진으로 안전 지수를 한 층 높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먼저 상반기 중 중점관리대상 45개소 시설물에 대해 민관합동 국가안전대진단 실시로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위험 요소를 사전에제거하고 전통시장 등 다중 이용 취약시설물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연중 수시 점검한다.

     

    전 군민 대상 안전보험 가입과 재난취약계층 소방시설 설치, 여성·아동안심귀가거리 조성, 물놀이 안전관리 등 다양한 안전관련 시책을 추진하며 신규사업으로 재난취약계층 대상 안전교육을 운영해 군민 안전의식 고취와 유사시 재난 대응능력 함양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면에 방범용 CCTV 70여대를 신규 설치하고 관내 설치된 1,500여대CCTV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전환해 범죄와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갖춰 전한 예천 만들기에 주력하며 인공지능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시스템 도입으로 스마트도시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계획이.

     

    최근 급격한 기후변화와 함께 예측 불가한 대형 자연 재난이 잦아짐에따라 2021년부터 추진 중인 용궁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에 82억 원,오류리 외 3개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에 39억 원 등 총 121억 원사업비를 투입해 우수관거정비, 배수펌프장 설치, 소하천 정비 등을 연차별 계획에 따라 시행해 나갈 예정으로 재해취약지역 내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안전문화운동 활성화, 재해위험지구 정비, 하천 정비사업 추진 등 다양한 재난 예방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안전수준을 높이고 자연사회재난 피해를 극복할 수 있는 사회시스템 기능을갖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예천군)안전한 예천 만들기 (2).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