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뛰어난 현장대응과 국민밀착 소방서비스 제공으로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23.04.02 22: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국민행복_소방정책_우수_시도_시상식1.JPG

    경북소방본부가 2022년도 국민행복 소방정책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국민행복 소방정책 종합평가는 2011년부터 정부 업무 평가의 일환으로 소방청에서 전국 18개 시·도 소방본부를 대상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현장대응·예방안전·소방행정 등 7개 분야 50개 세부 평가지표로 나눠 평가하며, 현장 중심 재난대응 역량 강화와 국민밀착 소방안전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특히, 경북은 지난해 울진 산불 대응과 11호 태풍 힌남노발생 시 재난 대응 및 수해복구 활동까지 국민의 안전과 안위를 지키기 위한 소방의 활약에 기여한 성과가 컸다.

     

    경북소방본부는 2022년 수행한 국민행복 소방정책 종합평가에서 선제적 예방대책 추진, 신속·정확한 화재대응체계, 인명 소생률 향상, 소방정보통신 및 소방장비관리 등 각 평가지표를 완벽하게 수행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선박화재 대응·감시체계 강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선박화재 경보 시스템전기화재 원인분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등의 특수시책은 화재 대응체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의 우수한 성과는 전 직원이 도민의 안전이라는 제1의 목표를 위해 사명감을 갖고 합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난 예방활동을 철저히 하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도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경북이 되도록 도정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