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산청 세계전통의학항노화엑스포에서 야외공연장에서는 엑스포장을 찾아주신분들께 지리산 기운 듬뿍 담은 활력 넘치는 기운이 널리 퍼졌다. 행복을 노래하는 가수 아름다울 미 기운 기 미기님의 공연이 절정을 치솟아 입장객들의 환호가 산자락을 넘어 메아리가 되었다.
한방기 체험을 비롯 다양한 체험을 통해 대자연 속에서 동양의학과 각국의 전통의약 체험을 통해 건강과 치유를 만끽할 수 있는 ‘2023 산청 세계전통 의약항노화 엑스포’가 그 화려함이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한눈에 보는 전통의약과 피부로 즐기는 체험 전시관으로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한방기체험장 ▲산청약초관 등의 상설전시관과 ▲세계전통의약관 ▲항노화힐링관 ▲한방항노화산업관 ▲혜민서 등의 비상설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접 한방 치료를 체험하고, 항노화의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힐링 체험으로 ▲동의보감촌 곳곳은 자연 속에서 힐링과 재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체 신형장부도를 본떠 조성된 ▲미로공원, 지리산 약초로 꾸며진 ▲산청약초관, 골짜기를 넘나드는 출렁다리 ▲무릉교 등이 행사장 전역에 펼쳐져 있다. 이밖에도 ▲허준 순례길과 ▲산림치유센터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기기 좋은 체험 프로그램들도 운영되고 있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체험 공간으로 동의보감 ▲키즈 체험존도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실제 한약방처럼 연출된 어린이 혜민서는 쉽게 전통의약에 대해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운영된다. 다양한 전통의약 체험과 더불어 ▲키다리 요술풍선 ▲넌버벌 퍼포먼스 ▲마술공연 등 어린이 맞춤 체험행사들도 운영하고 있다. ■다채로운 공연과 다양한 학술회의 35일간 150여회의 공연·이벤트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엑스포의 주제를 드러내는 ‘치유의 땅, 산청’ 공연을 비롯해 지역우수문화공연, 한류퍼포먼스, 해외문화공연 등도 펼쳐진다. 곰광장 야외무대는 다양한 마당극과 버스킹 공연, 길거리 마술쇼 등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는 공연들로 채워진다. 2023 산청엑스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각인될 전망으로 풀이되고 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