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주시외국인도움센터와 경주시외국인자율방범대 개최 '먼나라 이웃나라 세계음식 문화축제'

기사입력 2023.11.12 12: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jpg

    먼나라 이웃나라 셰계음식 문화축제

     

    경주시외국인도움센터와 경주시외국인방범대는 2023년 11월 11일에 '먼나라 이웃나라 세계음식 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한국, 필리핀, 태국,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파키스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그리고 외국 국적 동포들이 참여하여 10개국의 15가지 음식을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행사는 경주시외국인도움센터와 경주시외국인방범대가 오랜 기간 동안 이주민과 내국인 간의 문화 소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해온 가교 역할을 이어가며, 한국과 외국 간의 같음과 다름을 이해하고 소통하여 함께 융화되고 화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2.jpg

    먼나라 이웃나라 셰계음식 문화축제

     

    해당 행사에서는 이주민들이 각 나라의 전통 의상을 착용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서라벌풍문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 어린이 댄스팀, 고려인 어르신 우산춤, 필리핀 이주 여성 가수와 베트남 이주 여성 가수의 공연으로 분위기를 뜨겁게 달아올랐다.


    또한, 배진석 도의원님, 최영기 시의원님, 최재필 시의원님, 각 단체장 및 많은 지역민과 지인들이 참석하여 응원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응원 덕분에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이번 '먼나라 이웃나라 세계음식 문화축제'는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경험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자리였다. 

     

    앞으로도 경주시외국인도움센터와 경주시외국인방범대는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이주민과 내국인 간의 상호 이해와 문화 교류를 촉진할 것이라고 본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