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천면 문화복지 및 생활수준 향상으로 주민활력 기대 -

기사입력 2023.11.15 14: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3의성군제공 구천행복문화센터개관홍보성과보고회.JPG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구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구천행복문화센터의 개관을 알리기 위해 동아리 성과보고회를 주민 자체적으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의 주최로 진행되어 의성군수를 비롯한 지역주민과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서예퍼포먼스 및 전자색소폰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꽃다발전달, 감사패전달, 경과보고, 기념사, 시설관람 등의 순으로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짧지만 뜻깊은 구성으로 개관을 홍보하였다.

     

    구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2018년부터 구천행복문화센터 건립, 행복문화마당, 안전거리정비, 비산천물향기길조성, 거북쉼터정비, 지역역량강화 등의 세부사업으로 추진하였으며, ‘구천행복문화센터는 구천면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목적회의실, 헬스장, 무인카페, 공동주방 등 주민들의 생활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구천행복문화센터의 경우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민들과 여러 기관의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어 더욱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주민 스스로가 센터의 주인으로 생각하고 활용도를 높여 주민들에게 활력이 될 수 있는 시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