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2023년 시민안전 민· 관 학술 토론회(심포지엄)'개최후 기념촬영
울산시는 11. 22일(수) 문수컨벤션 다이아몬드홀에서 '2023년 시민안전 민· 관 학술 토론회(심포지엄)'개최를 TBN울산교통방송 임성준mc가 진행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혀왔다.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공동대표 이운기, 조복래, 이종철이 주관하고 시, 교육청, 안전관련 공공기관, 전문가 및 시민단체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안전 분야별 전문가 발제 △민간단체 활동 우수사례 소개 등으로 진행했다.
각분야별 전문가 발제에서는 생활 속 안전의식 정착을 주제로 ▲중앙병원 신경외과 김성원 과장의 '뇌졸중 예방안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찬오 명예교수의 '재난안전관리와 시민의 역할' ▲울산지방경찰청 조성래 경감의 '행복한 삶을 위한 안전운전의 이해' 등의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계기가 되었다.
울산관내 크고작은 수 많은 안전문화 확산과 헌신적으로 지역사회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민간단체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안전모니터봉사단 ▲우리버스(주) ▲울산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의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공유하면서 민과 관의 역할과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연구하여 울산의 전망은 밝다고 입을 모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안전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민· 관의 협력체계가 강화되어야 하며 오늘의 행사를 통해 이를 논의하고 잘된 사례를 공유해서 '모든 시민이 실천하고 행동하는 안전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바쁘신 와중에도 격려차 참석하신 TBN울산교통방송 박기성/사장은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2023년 시민안전 민· 관 학술 토론회(심포지엄)개최를 통하여 울산의 안전과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함께 작은 힘이나마 울산교통방송과 함께 체널104.1mz 통하여 소신껏 도움을 드리겠다고 활짝 웃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시민안전민간심포지엄
#울산경찰청
#TBN울산교통방송체널104.1
#안전도시울산
#우리버스(주)
#검경합동신문사
#이은습사회부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