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NH농협은행 경북본부, 취약계층 지원 사랑의 꾸러미 전달

기사입력 2023.12.20 14: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농협은행_사랑의_꾸러미_기탁.jpg

    경북도는 NH농협은행 경북본부와 지난 19일 도청 접견실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임도곤 NH농협은행 경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꾸러미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1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경북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서 첫 기부자로 1억원을 기탁한데 이어, 도내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경북교육장학회에 5억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에 준비한 사랑의 꾸러미는 개당 5만원 상당의 생필품(라면, 햇반, 삼계탕, 고구마, , 라면, 카레, 짜장 등) 4,000세트, 2억원 상당으로 이렇게 마련된 꾸러미는 20241월 중 시군을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NH농협은행 경북본부의 꾸준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사랑의 꾸러미를 경북 도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전국에서 성금 모금이 높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매년 연말 나눔 캠페인 모금액이 목표액 대비 100% 이상을 달성하고 있어 전국 최고의 나눔 지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추운 겨울이지만 NH농협은행 경북본부의 선행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이러한 선한 영향력을 이어갈 수 있게 도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