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4.01.23 14: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주-1-2 영주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되었다 (1).jpg

    영주시가 2024년 업무보고회를 열고 본예산 1조 원 시대를 맞이해 새롭게 도약하는 영주건설을 위한 사업 전략 수립에 나섰다.

     

    보고회는 23일부터 2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시청 강당에서 개최되며경제산업국을 시작으로 실직속기관사업소 등 그룹별로 진행된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임기의 반환점을 도는 해인 만큼 주요 사업의 추진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신규사업의 추진 방향 및 예상 성과 등에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지난해 영주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최종 승인영주댐 준공, SK스페셜티 대규모 투자 유치 성공소백산국립공원 구역 재지정 등 굵직한 현안을 해결하며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 만큼 이와 관련한 사업을 공유하며 시정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새롭게 도약하는 영주건설에 최우선 목표를 두고 영주댐 주변 개발영주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착공혁신농업도시 기반 확립 등 관광과 경제의 기반을 다져 인구소멸 극복과 지속가능한 도시를 건설하겠다는 방침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올해 영주발전의 전환점이 될 본예산 1조 원 시대를 열었다며 각 부서는 시의 미래 100년 먹거리를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신규사업 발굴과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1-4 박남서 영주시장이 업무지시를 하고 있다.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