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금융고등학교 펫뷰티케어과 3학년 서주영, 전준희, 김찬아 학생이 2024년 3월 1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제106회 KKF 전국 애견미용 콘테스트에서 수상하며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 ▲금상 서주영, ▲장려상 전준희, ▲기대주상 김찬아
금상을 수상한 서주영 학생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애견 미용 수업을 통해 기초를 쌓았으며, 방학 중에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은 점이 크게 작용한 것 같다"고 했으며, "물론 각자의 노력도 있지만 이렇게 큰 상을 입상할 수 있던 건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선생님들과 학교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이다"고 전했다.
인천금융고 펫뷰티케어과는 학과 개편 3년 만에 전국 애견미용대회에서 꾸준히 수상하며 학교의 명예를 더욱 높이고 반려동물 미용 분야에서 실력을 입증했다. 학생들이 언제든지 연습할 수 있게 마련된 실습실과 학교 선생님들의 꾸준한 지도 덕분에 학생들이 매 대회마다 입상을 놓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반려동물 전문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의지로 인천금융고 전용화 교장의 전폭적인 지지와 후원이 훌륭한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학생들은 애견미용사, 반려동물유치원교사, 핸들러(훈련사), 수의테크니션(수의보조) 등 반려동물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으며,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참된 인성과 전문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인천금융고 전용화 교장은 “꿈(Dream)을 품고 열정(Passion)을 다하여 도전(Do)하라”는 모토 아래 의미 있는 즐거움으로 매일매일 성장하는 인천금융고인이 되도록 전교사와 함께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직업계고등학교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