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경찰청,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예방 위한 학부모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04.03 13: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부모 교육 사진2.JPG

     

    세종경찰청(청장 한형우)은 지난 3월 27일~29일까지(3일간) 최근 관내 초·중·고 4개교(연세초·다정중·종촌중·아름고)의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하여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기존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학생 대상 교육에 국한되었으나, 금번에는 학교폭력을 미연에 방지하고 저연령화되는 청소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부모 교육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서 실시됐다. 


    이를 위해 세종경찰청 여성청소년 담당 경찰관이 직접 학교로 진출하여 학부모 대상으로 ▲ 개정된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등 학교폭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 피해회복·관계회복 등 아이들의 안전한 일상 복귀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 ▲ 최근 청소년을 위협하는 중독성 범죄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법 등에 대해 최근 사례 중심의 교육을 하여, 학부모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경찰청 이현중 생활안전교통과장은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찰과 학교,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앞으로 세종경찰청은 청소년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학부모 대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세종경찰청은 전국에서 최초로 4월부터 학부모 대상 ‘소규모(4~10명) 소통형 교육’인 ‘엄마경찰과 차 한잔 할까요?’를 추진한다. 세종경찰청 청소년업무 담당 경찰관이 학부모가 희망하는 편안한 카페 등의 장소로 직접 찾아가 자녀 연령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하고, 함께 소통하며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엄마경찰과 차 한잔 할까요?’ 프로그램은 세종경찰청 여성청소년계 (044-559-2348) 또는 세종맘카페로 신청이 가능하다.

     

    학부모 교육 사진1 (1).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