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울릉도 학생과 가족 400여 명 대상 2024년 울릉창의융합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4.06.24 13: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경북교육청, 울릉도 학생과 가족 400여 명 대상 2024년 울릉창의융합캠프 개최(꿈과 미래를 향한 설렘! 체험_실천 중심의 융합 교육!)_02.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울릉군에 있는 울릉중학교에서 울릉도 내 초중학생 300여 명과 교원, 학부모 100여 명 등 총 400여 명을 대상으로‘2024년 울릉창의융합캠프를 개최했다.

     

    꿈과 미래를 향한 설렘!’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생활 속 문제를 직접 발견하고 해결해 보는 체험과 실천 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 첫째 날인 21일에는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 만들기 우드 트레이 만들기 딸깍! 생성형 AI로 삼행시+시화로 액자 만들기 슈링클스를 활용한 키링 만들기 샌드위치 큐브 맞추기 놀면서 배우는 Robomaster S1 프로그래밍 등 과학발명메이커수학정보 체험 부스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둘째 날에는 사전 신청한 울릉 지역 초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중등 SW-AI 교육 캠프가 열렸다.

     

    초등은 우리 아이(AI) 울릉 문제 해결사’, 중등은 울릉도 섬 세계 탐험코딩 캠프!’라는 주제로 팀별 미션을 수행하고, 수준별단계별 체험 위주의 SW-AI 교육으로 컴퓨팅 사고력은 물론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캠프가 운영됐다.

     

    또한, ‘울릉교육가족과 함께하는 가족 교실도 운영됐다. 울릉도에 거주하는 7가족 30명을 대상으로 천체망원경 조립 이동투영기 관람 행성 등 야외 관측 등 가족 천체관측 교실을 운영하고, 5가족 13명을 대상으로는 루빅스 큐브 한 면 맞추기 큐브 아트 만들기 등 가족 수학 교실을 운영했다.

     

    경북교육청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창의 융합 교육을 하고 있다. ‘(가칭)울릉미래교육센터를 추진을 통해 도서벽지 학생들에게도 차별 없는 창의 융합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2.경북교육청, 울릉도 학생과 가족 400여 명 대상 2024년 울릉창의융합캠프 개최(꿈과 미래를 향한 설렘! 체험_실천 중심의 융합 교육!)_01.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