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4년 법무부 교정위원 전문화 과정을 수료하면서...
[검경합동신문 이은습 기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울산구치소 소속으로 교정위원 활동을 하고있는 이은습입니다.
2024년 교정위원 전문화 과정을 수료하면서 참으로 감사함을 많이 느끼고 배웠습니다.
전국에서 참여하신 60여명의 교정위원님들과 소통, 토론의 시간 그리고 교정위원으로서의 자부심과 애로사항을 진솔되게 토론할수 있었으며 또한 법부연수원 담당자님들의 따뜻한 배려에 다시한번 감동을 받았습니다.
지친업무에 피곤도 하실테지만 일일이 잘 응대 해주시고 인솔해주시고 시간대별로 안내문자와 독려 이모든것들이 참으로 감동으로 와닿았습니다.
2024 교정위원 전문화 과정 1/2일 연수과정에서 첫날의 연수일정은 참으로 잊지못할 추억과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많은 돈을 투자해서 맛있는 음식과 커피 그리고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탑승과 중앙탑 사적공원 어느 한곳 나무랄때 없을정도록 완벽하고 좋았습니다.
연수 둘째날 교정위원으로서의 지켜야 할 도리와 교정위원의 준수사항 그리고 선배교정위원님의 경험담에서는 눈물이 핑돌정도록 가슴이 져려왔습니다.
1/2일 연수 마지막으로 교정시설 방문과 역사관을 투어로 "나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교정위원" 의 연수를 마치면서 또한번 가슴에 싱금을 울렸습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수료증과 액자에 예쁘게 담은 단체사진, 답례품까지 준비해주신 법무연수원 신자용/연수원장님과 임, 직원분들 고개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울산구치소 김홍대소장님 이하 모든 임, 직원분들과 믿음으로 보살펴 주시고 인도 하시는 교정협의회 이재식회장님 이하 선배교정위원님들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합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