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어린이 원놀음과 함께하는 가족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4.12.09 12: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영양원놀음보존회(회장 이상원) 주관으로 127()부터 8()까지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어린이원놀음과 함께하는 가족캠프 성황리에 마쳤.

     

    이번 캠프는 국가유산청의 미래 무형유산 발굴·육성 사업으로 진행되었는데, 원놀음의 전승과 발전, 그리고 미래 인재 교육 등을 내용으로 하고, 영양원놀음보존회 회원 및 어린이원놀음과 가족, 그리고 영양원놀음전승위원회 회원 등 70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원놀음의 공연을 시작으로 하여 영양원놀음보존회의 실연 및 영양원놀음에 대한 교육 진행, 그리고 민요공연, 가야금 연주, 버나놀이 등 전통공연, 스노우버블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 원놀음이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진행된 가족캠프로 회원 및 참여 가족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캠프에 참여한 이상원 영양원놀음보존회 회장은 이번 자리를 빌어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주신 오도창 군수님과 군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바쁜 일정에도 참가해 준 보존회 회원과 어린이원놀음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원놀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어린이원놀음에서 더 나아가 청소년 원놀음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영양원놀음의 전승과 미래 인재 육성 및 무형무화유산으로의 지정을 위해서 힘써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