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폐자원 모으기×2 행사’가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의성읍사무소 온누리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의성읍 온누리터에서 희망2025나눔캠페인 성금모금 행사도 같이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2데이의 일환으로 폐자원(못입는 청바지, 폐전지, 종이팩, 아이스팩, 투명페트병)을 가져오면 교환품(새건전지 또는 종량제봉투)을 두배로 보상해준다. 또한, 청바지를 기부받아 제작한 가방(진이즈백)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판매부스를 운영한다.
재활용2데이란 둘째, 넷째주 수요일에 자원순환물품을 두배로 교환해주는 날로 평소에는 의성군 환경축산과와 읍·면사무소에서 상시로 진행된다.
진이즈백(Jean is bag)은 못 입는 청바지를 가방, 휴대용 파우치 등으로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사업이다. 의성군 종합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추진 중이며, 이날 행사에 기부된 청바지 또한 가방으로 재탄생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폐자원 모으기 행사를 통해 주민 모두가 자원의 소중함과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며 또한 진이즈백 판매 수익금으로 사랑나눔도 실천할 수 있으니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