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양군의회, 새마을 정신 국외 홍보

기사입력 2025.01.21 12: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3 사진(영양군의회, 새마을 정신 국외 홍보).jpg

    영양군의회(의장 김영범)는 국제자매도시 베트남 화방현의 초청으로 116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 설날 축제에 참여, 양 도시간 우정을 돈독히 했다.

     

    이번 방문은 영양군과 화방현 간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상호 이해와 인적문화관광 및 농업 생산성 향상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베트남 화방현의 초청으로 진행되었다.

     

    관으로 구성된 국제교류 방문단은 영양군(군수 오도창) 홍보부스 개장식과 더불어, 화방현 설날 축제 개막식을 원놀음 공연으로 시작하는 등 양 도시간의 문화적 이해를 넓히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영양군의회 방문단은 새마을 국제화재단을 통해 보급된 농기계 이용현장 방문과 함께 마을 공동교육장을 찾아 새마을운동의 성공경험을 나누는 한편,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국외에 홍보하는 계기로 삼았다.

     

    또한, 2022~2024년까지 3년간 계절 근로에 참여한 빈쭝탄(VIEN TRUNG THANH)씨의 가정을 직접 찾아 한국 식료품을 전달하는 등 국제적 우호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였다.

     

    영양군의회 방문단을 대표한 김영범 의장은 화방현과의 국제교류에 초청받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교류 활성화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