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진고등학교, 도전!성취프로그램 활동

기사입력 2021.11.02 12: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진고등학교, 도전!성취프로그램 활동

     

    2021 도전!성취프로그램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살리자“라는 주제로 울진고등학교에서는 지난 10월 29일 1,2학년 학생, 교직원 300여명이 참가해 울진고등학교에서 남대천 은어다리를 지나 망양정까지 약 3시간을 걸으며 환경을 생각하고 자연보호 활동을 하면서 수능을 앞둔 선배들을 응원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울진고등학교에서 출발하여 은어다리를 건너면서 부착된 환경관련 주제들(하구의 생태계, 수질오염 지형특징 관찰하기, 지구온난화 대책방안, 갯녹음을 줄이기 위한 방안, 해류와 쓰레기섬)등을 읽고 자연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에서 만들었던 EM흙공을 던져 하구의 수질오염을 완화하는 활동도 가졌다. 왕피천공원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망양정으로 올라 각 반별로 수능을 앞둔 선배들의 수능성공도 기원하였다. 또 이동 중 울진의 가을풍경을 마음껏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다정한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기도 했다.

    걷기행사를 마친 학생들은 학교로 돌아와 환경보호와 연계된 주제를 다시 생각하며 소감문을 작성하고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번 행사는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참가자 300여명은 반별로 순차적으로 출발하여 거리두기를 실천하였으며 이동시에도 마스크쓰기,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2학년 이은우 학생은 “흙공을 던지며 환경보호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즐거웠다. 환경도 생각했지만 스트레스도 풀려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울진고 배호식 교장은 “이번 도전성취프로그램 행사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작은 활동부터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울진고는 작년부터 시작된 도전!성취프로그램 행사가 학교의 뜻깊은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누적된 자료를 수정 보완하여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