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광역시교육청 산격중,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지혜로운 학교생활’ 비대면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

기사입력 2021.11.19 12: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지혜로운 학교생활’

     

    대구광역시교육청 산격중학교는 대구교육청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 팀(엔터테인먼트 흐름)과의 협업을 통해 뮤지컬 ‘지혜로운 학교생활’을 22일 3시 「꿈꾸는 씨어터」에서 공연하고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지혜로운 학교생활’은 대구교육의 브랜드인 대구 미래학교교육,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예술교육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수요자로부터 문화생산자로 변신한 학생들이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 만든 청소년 성장 뮤지컬이다.

    창작 뮤지컬 ‘지혜로운 학교생활’은 행복을 꿈꾸며 외적인 조건들을 채우려는 학생들에게 ‘나’라는 존재 자체만으로 행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학생들의 성장 일기이다. 또한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진지한 물음을 통해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펼치고 있다.

    행복 몰입교육으로서 첫걸음을 시작하며 4명의 지도교사와 산격중학교 학생 16명이 펼치는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은 행복의 의미와 진정한 나를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며 행복한 삶으로 초대될 것이다.

    공연에 참가한 학생들은 “노래와 춤을 배우고 발성을 따라하는 가운데 자신감을 얻었다. 그리고 노래 가사가 나 자신을 향한 외침 같았다.”, “지혜로운 학교생활의 대본 작업을 통해 눈에 보이는 모습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무대 경험을 통해 사람들 앞에 서는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라고 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연습에 어려움이 많고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며 긍정적 자아존중감이 높아진 학생들은 학교생활에서도 많은 변화들을 만들어 가고 있다. 무대와 삶의 주인공으로서 적극적인 자세를 갖게 되었으며 교실 수업에서도 각종 활동에 참여하고 교우관계를 넓혀가는 등의 행복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원미옥 교장은 “꿈과 행복에 대해 고민하며 달려온 우리 학생들이야말로 어른들의 스승이라 생각한다. 뮤지컬 지혜로운 학교생활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변화의 시대 속에서 희망을 꽃피우며 지혜롭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소망한다.”라고 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