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교육문화회관 '스마트 K-도서관' 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기사입력 2021.11.19 10: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익산교육문화회관 \'스마트 K-도서관\' 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익산교육문화회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인 「2021년 스마트 K-도서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미디어 창작공간을 조성하였다.

    「스마트 K-도서관 지원 사업」은 공공도서관에 미디어 제작 환경을 구축하여 1인 콘텐츠 제작·체험 및 취미활동을 지원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북도교육청이 각각 50%씩 예산을 부담하여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대시설과 관련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창작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익산교육문화회관 미디어 창작공간은 1인 미디어실, 스튜디오 제작실, 미디어 교육실로 총 3개 공간으로 꾸려졌으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가 구축되어 관내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편집하는 등 미디어 창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향후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으로 대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창작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미디어 콘텐츠 제작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익산교육문화회관 김형대 관장은“코로나 19로 비대면 온라인 지식문화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을 통하여 관내 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미디어 창작 욕구를 충족하고 우리 회관이 다양한 콘텐츠 문화 향유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