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시, 2021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 시민강의 개최

기사입력 2021.11.19 08: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산시청사

     

    울산시는 19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2021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 시민강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시와 교육청, 경찰청,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기타 유관기관 관계자와 아동학대 예방 유공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 행사로 나뉘어 실시된다.

    1부 행사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홍보영상 시청, 아동학대 예방 유공자 표창,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공연(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2부 행사는 울산광역시아동보호전문기관 윤채원 관장의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채색미술심리상담연구소 이은영 소장의 긍정적 훈육에 관한 시민강의가 이어진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울산중구청 이은주 주무관과 울산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김진주 상담원이 보건 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또한 알라딘어린이집 김은희 원장, 울산대학교병원 이경연 교수, 채색미술심리상담연구소 이은영 소장이 울산시장 표창을, 울산광역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이가람 사무원과 울산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김보영 대리가 울산시의회의장상을, 신정중학교 한예섬 학생과 외솔중학교 최수아 학생이 울산시교육감상을, 울산시 중구청 박향 여성가족과장과 울산지방변호사회 양준환 변호사가 울산지방경찰청장상을 수여 받는다.

    박용락 복지여성국장은 “급증하는 아동학대 신고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공적 보호체계를 적극 확충하고 있으나, 지속적인 보완이 필요한 단계”라며,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계기로 우리사회 전체가 아동 학대의 사전 예방과 효과적 대응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시는 2021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과 관련해 당일 행사와 더불어 말상처 전시회, 아동학대 예방 컵 걸이(홀더) 배포, 조명광고물, 누리소통망(SNS)·라디오 홍보 및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도 함께 추진한다.

    한편,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국제 인도주의 기구인 세계여성정상기금(WWSF)가 지난 2000년 11월 19일 최초로 제정하였으며, 한국에서는 2007년부터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하기 시작하였고, 이후 2012년「아동복지법」개정을 통해 법적으로 명시하였다. 끝.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